볼더한인교회

볼더한인교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볼더한인교회는

미국 콜로라도 볼더 (Boulder) 시에서 1992년 콜로라도 주립대학 재학생들의 성경공부 모임으로 시작되었으며 북미개혁장로교회 (The Christian Reformed Church of North America) 소속 교회입니다. Crestview Church와 처음부터 지금까지 예배당을 공유하며 지역의 학생들과 한인들을 위한 공동체로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다양한 신앙의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그리스도를 주라 고백하며,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말씀대로 살아가면서,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어떻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입니다.

건강한 교회, 은혜로운 교회를 꿈꾸며 나아갑니다. 이곳에서 생명의 복음과 진실한 사랑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연혁

    1992년.  성경공부 모임 시작

    1993년.  볼더한인캠퍼스교회 이름으로 모여 예배

    1993.9.5.  볼더한인교회로 이름을 바꾸고 첫 예배

     *캠퍼스교회를 넘어 지역교회로 자리매김하고자 여러번 미팅을 가진후

    1994.4.17.  볼더한인교회 창립예배 (김유찬 목사)

    1994년.  한글학교 시작

    1997-2005년.  여태후 목사 사역

    2005년.   교회내규 채택    

    2005-2012년.  황용기 목사 사역

    2012-2017년.  김도현 목사 사역

    2013년.   Andy전도사 부임

    2015년.   Paul전도사 부임

    2018-2020년.  장석준 목사 사역

    2022-2023년  김진위 목사 사역

    2024년 - 이진영 목사 사역

 

 

이런 공동체가 되길 원합니다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우리는 여러분도 우리와 서로 사귐을 가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또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사귐입니다." (요일 1:3-4)

저희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자격없는 우리에게 은혜의 손을 내미신 예수님의 손을 먼저 붙잡은 사람들로서, 믿음의 주이시요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을 따라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이 신앙의 여정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성경, 기도,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이라는 기본에 충실


우리 교회는 신앙의 기본기에 충실한 교회가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을 알라고 주신 성경 말씀을 가까이 하고, 하나님 말씀에 반응하여 하나님과 직접 교제 나누는 기도에 충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그리스도 인으로서 빚어져 가기를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성경공부, 기도회 등의 모임을 갖고 있으며,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의 균형 잡힌 신앙 생활을 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흩어지는 교회, 나눔에 힘쓰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우리는 교회가 자기 자신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교회는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을 아낌없이 내어주신 예수님의 몸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신앙 고백을 바탕으로 우리는 모여서 서로 사랑을 나누는 연습을 하고, 결국에는 흩어져 교회 밖 다른 이들과 함께 울고 웃는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적은 것이라 할지라도, 교회 밖에 있는 이웃들과 나누는 교회가 되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한 영혼, 평범한 일상을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가 되고자 합니다.


예수님은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우리도 한 영혼 한 영혼을 다른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공동체를 세워가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또한, 소위 "종교적 행위"에만 능한 종교인이 되기 보다, 사소하고 평범한 일상에서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으며, 평범한 일상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연습에 힘쓰는 공동체가 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